“물에 젖고 물만 맞는 여기는 아마존. 아! 마! 존조로존조로존”

영혼 없는 표정으로 빠르게 안내 멘트를 쏟아내 유명해진 ‘소울리스좌’ 영상이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에 선정됐다.

유튜브는 5일 올해의 인기 동영상과 크리에이터 결산을 공개했다. 그 결과 국내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는 ‘티타남’ 채널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 차의 멘트! 중독성 갑’이 올랐다. 에버랜드 직원 김한나씨가 놀이기구 ‘아마존 익스프레스’ 탑승을 안내하면서 중독성 강한 랩을 하는 2분30초짜리 영상이다. 영혼 없는 눈빛이지만 일만큼은 프로다운 김씨의 모습은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지난 4월 게시된 영상의 현재 조회수는 2530만회를 넘겼다.

올해 인기 동영상 2위는 ‘딩고뮤직’ 채널의 ‘태연 킬링보이스’가 차지했다. 3위는 ‘KBS Kpop’ 채널이 올린 걸그룹 뉴진스의 원테이크 뮤직뱅크 영상이었다.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터키즈온더블록’, ‘미노이의 요리조리’ 등 짧은 토크쇼 콘텐츠들도 순위권에 오르며 강세를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